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황반변성 자가진단에 대하여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연령가 들게 되면서 우리는 계속해서 노화가 추진이 될수밖에 없습니다. 남달리 나 눈에 찾아오는 노역 정은 더욱더 염려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황반변성
황반변성 자가진단
제대로 관리를 해주시지 않는다면 나중에는 시력을 잃을수도 있다고 합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황반변성 자가진단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반변성은 노인의 실명원인중에 선두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고 하는 위험한 질병이라며 합니다. 안구로 향하는 혈관의 노화가 황반변성을 불러온 것이라며 합니다.
황반변성의 발병의 이유는 매우 다채롭다고 합니다, 바로 서구화된 식생활습관, 유전, 흡연, 염증, 고혈압, 고지혈증이 원인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령와는 관계없이 젊은 연세층에서도 황반변성이 발병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고 하는데, 황반변성은 조기 발견 그리고 신속한 치료가 굉장히 중요한 질병이라며 합니다.
황반변성
황반변성 자가진단
왜냐면 제대로된 치료를 하지 못한다면 그리고, 조기발견을 하지 못한다면 나중에는 그대로 두면 심해지면 실명까지도 할 수 있는 질환이라며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의혹이 가면 황반변성을 자가진단 하시면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암슬러 격자를 이용한 황반변성 자가진단은 가장많이 하는 방법인데요 암슬러 격자를 화면에 띄어 놓고 30~40cm 수준의 거리를 두고 쳐다봅니다.
그러고 나서, 한쪽 눈을 가리고 검사지의 가운데 검은 점을 주시해야 한다고 합니다. 렌즈나 안경을 착용하게 되면 착용한 상태로 한쪽 눈을 가리면 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가운데 점을 주시했을때 주변의 격자무늬 직선이 또렷하게 끊어짐 없이 가려지는 부분 없이 보이면 황반변성이 아닌 정상입니다
그러나 만약에에 선의 일부가 끊어져서 보이거나 더 크게 무언가에 가려진 듯하게 중간이 드러나지 않거나 선이 구부러져서 보인다면 황반변성일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고 합니다.
황반변성
황반변성 자가진단
오늘은 황반변성 자가진단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황반변성은 처음에 제대로된 치료를 하지 않는다면 실명까지 할 수 있는 아주 위험한 질병이라며 하니, 꼭 명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게 좋을 것 동일합니다.
감사합니다. 황반변성 자가진단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